최근 가장 이슈는 배우 유아인의 약물투여 논란이 아닐까 합니다. 반올림에서 아역으로 데뷔했을 때부터 지켜봐 온 배우인데 안타깝네요. 몇 년을 자숙한다고 해도 사실상 복귀는 힘들어 보입니다. 프로포폴 논란이 끝나기도 전에 코카인에 게타민도 양성반응이 나왔다고 하네요.
유아인 프로필
배우 유아인의 본명은 엄홍식으로 1986년 10월 6일 생입니다. 대구 출신으로 2003년 '쫄쫄면'광고로 데뷔했습니다. 2004년 성장 드라마 '반올림'에 출연하여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고 후에 '베테랑' , '사도' 등으로 연기력을 인정받았습니다. 하지만 데뷔 20년 만에 마약사건으로 지금까지 쌓은 커리어가 모두 무너질 것으로 보이네요.
프로포폴 외 의심 마약류 검출
프로포폴은 적은 용량으로 수면 내시경이나 성형수술등에도 사용되는 약품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일부 오남용 사례가 있어 마약류 향정신성의약품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배우 유아인씨가 프로포폴을 지나치게 자주 처방받는 것을 수상하게 여겨 경찰에 수사를 의뢰한 것으로 유아인의 약물투여가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프로포폴로 시작되었지만 조사를 통해 유아인이 투약한 것으로 의심되는 마약성분은 총 4가지로 늘어났습니다. 특히 코카인은 강력한 환각과 중독을 일으켜 3대 마약으로 꼽힙니다. 2년간 프로포폴 총 100회 이상 투약했고 중독이 되었을 거라는 추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잦은 프로포폴 투약으로 병원장도 말렸다고 하네요. 유아인 측은 피부질환을 앓아온 유아인이 바늘공포증이 있어 수면 마치를 요청한 것으로 안다고 해명했지만 소변에서는 대마성분, 모발에선 케타민 + 코카인까지 검출된 것으로 알려지네요.
재조명되는 인터뷰
유아인 작품의 연기, 인터뷰등이 재조명되면서 연기력이 아닌 약기운이라는 반응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오랜 연기생활을 했음에도 인터뷰에서 너무 긴장한 모습과, 소감을 말하면서 찡그리며 연기하는 듯한 모습. 그리고 '나혼자산다' 촬영 시 2층으로 올라가는 동안에도 거친 숨을 쉬는 것 등이 약 때문이라는 의견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지옥2 하차
넷플릭스 '지옥'시즌 2는 유아인 빼고 6월에 촬영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배우 김성철이 유아인의 빈자리를 채운다고 하네요. 이미 찍어 놓은 작품 3편이 공개를 앞두고 있었는데 개봉시기가 어떻게 정해질지 미정입니다. 유아인이 광고했던 의류업체, 제약회사, 식품, 뷰티, 패션 브랜드 등 모든 광고 영상이 내려가거나 비공개 처리 되었습니다.
댓글